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짱떡이입니다~
개인적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의 영문 스펠 앞글자를 가져와 쉽게 롤이라고 부르는 것처럼 영원회귀도 짧게 부를 수 있으면 편하고 사람들 입에도 오르내리기 쉬울 텐데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요.
블랙 서바이벌 : 영원회귀의 영자 스펠인 Eternal Return에서 앞글자 ER을 님블뉴런에서 주로 사용하는데, 어떻게 불러야 맞는지 모르겠네요. 에르라고 불러야 되는지... ㅋㅋ 이알이라고 불러야 되는 건가.. ㅠㅠ 이알 이알 얄! 에르 에르 엘!ㅋㅋ
이번 글에선 블랙 서바이벌 영원회귀의 21.03.03 수요일 패치 업데이트 예정 안에 아델라의 3D 모델링과 모션이 함께 올라온 것을 함께 살펴볼 텐데요. 공개된 아델라의 정보, 바로 보시죠!
아델라의 전면 모습과 함께 주위에 퀸, 폰, 나이트가 보이네요. 저 기물들은 아델라의 스킬 모션에 사용됩니다. 개인적으로 퀸 기물의 디자인이 퀸보다는 비숍에 가깝다고 생각이 드네요. 벨트 가운데에는 육망성의 느낌을 줄 수 있게 가운데 다이아의 모서리가 튀어나와 살짝 별 모양을 만들고 있습니다.
후면에서 바라봤을 때 아델라의 모든 머리를 모아 뒤로 땋은 게 아닌 옆으로 따서 앞으로 내린 모습을 알 수 있네요.
전면에 비하여 후면에서 봤을 때 디자인 포인트는 많이 없습니다.
다음으로 스킬샷과 설명입니다.
레이피어를 사용하는 아델라의 기본 공격 모션은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공격 모션입니다. 무기 스킬을 사용할 때와 평타 모션은 일반적인 레이피어를 사용하는 모습과 동일합니다.
다만 아델라의 패시브 스킬인 퀸즈갬빗 디클라인드의 영향으로 아델라는 먼 거리에서도 기본 공격을 사용할 수 있고 패시브로 인한 원거리 공격 시 검기를 사용하여 타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만 가지고 유추해볼 때 레녹스의 채찍과 비슷한 사정거리로 보입니다. 레녹스처럼 근거리 공격 판정으로 인해서 설치물의 제거작업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델라의 패시브 스킬인 퀸즈갬빗 디클라인드는 치명타율을 올려주며, 치명타 발생 시 잠시 동안 아델라의 이동속도가 증가됩니다. 패시브 스킬레벨이 높아질수록 치명타율과 이동속도 증가율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기본적으로 원거리 공격도 가능한데 이동속도까지 빨라진다면 추노도 쉬울 것이고 따라서 치명타 관련 루트가 채용될 확률이 높겠네요.
또한 아델라의 패시브는 특이한 점이 하나 더 있는데, 긴 사거리 제공과 아델라의 공격 속도를 고정값으로 세팅시키는 대신, 공격속도가 증가되는 장비를 착용할 경우 공격속도 상승 값에 비례해서 공격력을 올려준다는 것입니다.
Q스킬 "프로모션"
지정한 위치에 폰을 낙하시켜 데미지를 줍니다.
폰을 낙하시키면 일정 시간 동안 프로모션 스택이 쌓이며 이미지로 확인했을 때, 폰 세 개를 소환하면 풀스택이 되는 것 같습니다. 풀스택이 되면 다음 프로모션은 폰이 아닌 퀸을 낙하시키며, 낙하된 퀸에 적중될 경우 스턴에 걸립니다.
프로모션 스택은 시간제한이 존재하여, 연속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경우 스택은 소멸됩니다.
또한 Q스킬 프로모션은 쿨타임 감소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쿨감 세팅으로 빠르게 퀸 소환하는 것을 억제하기 위함으로 보입니다.
W스킬 "나이트 포크"
나이트의 낙하지점, 도착지점을 지정하여 나이트가 낙하하고 점프를 한 뒤 낙하지점까지 데미지를 입히는 기술입니다. 아드리아나 W스킬인 기름 뿌리기처럼 드래그를 활용한 사용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낙하지점 주변에 룩, 폰 또는 퀸이 있다면 지정한 도착지점의 반대방향으로 밀어내며, 밀쳐진 폰, 퀸의 경우 적에게 적중되면 Q스킬의 데미지와 동일한 피해를 입힘과 동시에 에어본을 시킨다고 합니다.
밀쳐진 룩에게 적중된 경우 E스킬의 데미지와 동일한 피해와 동시에 에어본에 걸립니다. 각 스킬의 쿨타임을 봐야겠지만, 데미지를 많이 주기 위해선 Q - E - W 순으로 마스터되지 않을까요?
E스킬 "캐슬링"
지정한 곳으로 룩을 생성 후 빠르게 돌진시켜 경로상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경로 중간에 다른 기물이 있을 경우 기물 주변의 적에게 추가 효과를 발동시킵니다. 또한 재사용 시 아델라와 룩의 현재 위치를 맞바꿉니다. 맵에 소환된 룩이 존재한 상태에서 캐슬링을 다시 사용한다면 기존의 룩은 제거되고 새로운 룩을 돌진시킵니다.
캐슬링 경로상 기물 별 추가 효과 :
폰, 퀸 = Q스킬과 동일한 피해를 입힘
나이트 = W스킬과 동일한 피해를 입히며, 슬로우를 걸음
R스킬 "체크메이트"
아델라가 지정 불가 상태 및 무적 상태에 잠시 돌입한 뒤, 주변 범위 내의 적들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착지할 때 주변에 소환한 다른 기물이 있을 경우, 각 기물들에게 작은 범위가 제공되며 함께 폭발하며 데미지를 입힙니다. 또한 함께 터지는 기물들의 수 만큼 비례해 적에게 최대 체력 대비 추가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현재 캐시도 솔로나 듀쿼드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것을 통계수치를 보고 확인했는데요. 각종 범위 기술의 효과와 데미지의 수치를 고려해보면 아델라도 듀쿼드에서 맹활약할 것 같은 예감의 샘이 솟네요. 솔로에서도 맹활약할지는 의문이지만요.
레이피어를 들고 있지만 일반 근접 캐릭터 대비 긴 사거리의 기본 공격과 전략적인 스킬 사용의 중요성으로 원딜러처럼 활용될 것만 같은 아델라. 루미아에서 어떤 활약을 하게 될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