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짱떡입니다~ ;)
블서 영원회귀 알렉스의 스킬 설명과 3D 모델링이 업로드 되었네요!
바로 한 번 보겠습니다.
3D 모델링
지금은 인력이 부족해서인지 어떤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3D 모델링과 스킬샷 업데이트 공지를 따로따로 해줬는데 지금은 완성 되는 대로 바로바로 보여주지 않고 모델링과 스킬샷이 같은 글에 올라오더라구요. ㅎㅎ
역시나 컨셉아트에 맞게 3D로 구현된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제 기분탓인지는 모르겠지만 3D 모델링이 컨셉아트때보다 더 잘생겨진 건 기분탓인가요? ㅋㅋㅋ 영원회귀 특유의 미간이 먼 눈동자를 썬글라스 씌워놔서 보이질 않아서 그런가 매우 샤프한 모습에 날렵해보여서 이게 뭔가 더 멋을 만들어내는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이제껏 나왔던 남성 캐릭터 중 제일 멋이 흘러 넘치는 거 같습니다.
그치만 컨셉이였던 번역가라는 직업의 분위기는 눈을 씻고 찾아볼 수 없는데 말이죠.. ㅋㅋ 왜 번역가라고 본인을 소개하고 다니는 걸까요?
블랙 서바이벌 영원회귀 알렉스의 스킬 사용 모습
미리 말씀드리지만 이번에 업로드된 알렉스 스킬의 프리뷰는 움짤이 아주 방대합니다... ㅋㅋ 잘 분류해서 설명드려보겠습니다.
여담이지만 기본 캐릭터 구성이 마친 뒤 새로 추가되는 캐릭터 치고는 기본 무기의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현재 나온 캐릭터들도 4가지 무기를 사용하는 캐릭터는 아직 없거든요... -0-
이번에 나오는 알렉스는 톤파, 양손검, 암기류, 심지어 권총도 사용합니다.
근거리인 톤파, 양손검
원거리인 암기류, 권총으로 무기 사거리를 기준으로 알렉스의 스킬 구성이 변화하게 됩니다.
아마 추후 캐릭터가 출시되고 나면 루트를 검색하기 위해선 근거리 XX 알렉스, 원거리 OO 알렉스 이렇게 검색을 해야 보다 더 쉬운 루트 검색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개인적으로 이번에 알렉스의 컨셉은 영원회귀라는 게임에서 도입하기에 가장 실험적인 존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기본 공격 모션 / 무기 스킬
기본 무기 사용 이미지만 올려도 이렇게 스압이 발생되는... 경우는 처음 겪네요. ㅋㅋ 그렇다고 묶어서 업로드하기엔 모바일로 봐주시는 분들도 간혹 계셔서 가독성을 위해 따로 하다보니.. 죄송합니다. ㅠㅠ
패시브 스킬
알렉스가 6레벨을 달성하고 나면 활성화되는 패시브입니다.
일정시간동안 전투를 하지 않으면 위장상태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 위장 상태에서는 적들의 탐지 범위 외에선 알렉스를 미니맵으로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다만 탐지범위 안으로 들어왔다고 한다면 모습은 보이는 것 같습니다.(기본 시야)
말 그대로 단검의 무기 스킬이나 아이솔의 E스킬과 같이 바로 앞에서 육안에서도 보이지 않는 은신은 아닌 것 같습니다.
또한 잠입상태에서 알렉스의 특정 범위 내에 적이 존재한다면 이동속도가 올라갑니다.
눈여겨 봐야 할 것은 이 잠입이라는 패시브 스킬 때문에 알렉스의 모든 무기 숙련도는 동일한 경험치를 갖는다고 하네요... 예를 들어 양손검으로 숙련 레벨을 16까지 올렸다면 톤파든 권총이든 암기든 다 숙련레벨이 16까지 오른다고 합니다.
거기에다 톤파와 양손검 같은 근거리 무기를 착용하게 되면 방어력과 체력도 오른다고 하네요. 아마 기본 원거리 캐릭터계열처럼 기본 스탯이 맞춰져있지만 알렉스가 근거리 무기를 채택할 경우 근거리 캐릭터로 판정하여 보정 스탯을 주는 것 같습니다.
패시브만 봐도 알렉스가 갖는 이번 게임의 의미는 남다르네요.
근거리 스킬 구성
지정 방향으로 대쉬를 하면서 공격을 합니다. 단일 적에 대한 온힛 적용인 것 같습니다. 스킬 적중 시 공격력 상승 버프가 발동됩니다. 해당 버프는 중첩이 가능하며, 원거리 Q스킬의 효과와 중첩됩니다. 보이는 그대로 추노 / 도주용 스킬이네요.
지정한 지점으로 플라즈마 마인을 투척하여 범위 내의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고 마인의 중심점으로 끌어당깁니다.
지속효과로 알렉스의 치명타 확률이 증가하며, E스킬을 사용할 경우 그 효과가 증대됩니다.
E스킬을 사용하면 현재 위치에 홀로그램을 생성, 지정한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하여 위기를 모면합니다. 롤 오공의 디코이와 비슷한 스킬입니다.
다른 점은 홀로그램이 생성되면 주위의 적들을 도발하여 강제 공격을 하게 만듭니다. 또한 스킬 사용 후 위장상태에 돌입한 채로 일정시간이 지나면 주무기를 교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패시브와 연동되기에 6레벨 전에 E스킬을 사용하여도 위장에 돌입하지 않습니다. (6레벨 이전 주무기 변경 불가)
위장상태는 무기 교체, 공격/스킬 시전을 하게 되면 해제됩니다.
원거리 스킬 구성
지정한 방향으로 코일건을 발사합니다. 스킬 적중 시 공격력 증가 버프가 발동되며 해당 버프는 중첩 가능, 근거리 Q스킬과 중복적용 됩니다.
근거리상태에서 Q를 맞추고 근거리 딜링을 하다가 E스킬로 홀로그램을 발동, 원거리로 교체한 뒤 바로 Q를 쓰면 버프 유지시간이 초기화 되면서 그대로 버프를 끌고 갈 수 있는 컨셉인 것 같습니다. 버프 유지시간이 관건이네요.
지정한 지점에 타겟 마커를 투척, 범위 내의 적들에게 데미지를 입히고 대상의 시야를 일정 부분 가져옵니다. 스킬 적중 시, 기본 공격 사거리가 일정 시간 동안 증가됩니다.
지속효과로 알렉스의 기본 공격속도가 증가됩니다.
지정방향으로 펄스 스팅을 날려 데미지를 주고 알렉스는 그 반대 방향으로 백점프합니다. 근거리 E 스킬과 마찬가지로 6레벨 이후엔 백점프 후 은신효과를 적용받으며 해당 은신 상태에서 일정 시간이 지나면 무기 교체의 기회를 얻습니다.
아마 기본 패시브 스킬에 설명이 되어있지 않은 걸 보아 주무기를 변경하고 싶다면 무조건 6레벨 이후 E 스킬을 사용해야하는 조건이 있나봅니다.
마지막으로 궁극기인 정밀 폭격입니다. 지정한 지점에 위성 미사일을 낙하 시키고 폭격 지점 중심부의 적에게는 슬로우와 추가 피해를 줍니다.
미사일이 낙하한 이후 주기적으로 전자기력을 발동시켜 데미지를 입힙니다. 마찬가지로 전자기력이 발동되는 동안 중심부의 적들은 슬로우와 함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결론
와... 이거 맞나요? ㅋㅋㅋㅋ
그저 스킬샷과 3D 모델링일 뿐이라 글이 짧을거라고 예상했다가 글을 작성하면서 이렇게 공략 쓰는 것처럼 길어질 줄이야..
원거리 / 근거리에 따라 스킬구성이 살짝 바뀌긴 하지만 큰 흐름에서 봤을 때 스타일리쉬한 플레이를 도모하기 위한 것일 뿐 스킬 사용 컨셉은 크게 바뀌진 않는다는 걸 느꼈습니다. 다만 역대급의 숙련도가 예상될 뿐이네요..
이동기와 확실히 도주 가능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솔로에서 엄청난 두각을 보일 것 같습니다. 근데 알렉스는 근위협일까요 원위협일까요..?? ㅋㅋㅋ
알렉스는 21.04.14에 제복 피오라 스킨, 그리고 개정될 인게임 친구 시스템 개편과 함께 출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