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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 서바이벌 다니엘 기본 모습

짱떡이입니다.

 

9월 2일부로 출시될 예정인 캐릭터 다니엘을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언제나 그렇듯 신캐가 나오면 스킬 적응이 이뤄졌을 때 기존 캐릭터보다 특정 부분은 우월하게 나올 것이기 때문에 다니엘로 꿀을 빨 수 있을지 한 번 살펴보자구욥! 가보자잇~!

 

다니엘은 미용사의 직업을 가지고 있고 스킬 구성이 가위를 사용한 모션을 많이 보여줍니다. 하지만 단검 캐릭터답게 실험에 참여할 땐 미용가위가 아닌 단검을 들고 다니는 모습입니다.

 

다니엘의 스킬 구성

 

평타 / 무기 스킬

평타 모션은 여느 단검 캐릭터와 비슷한 모습입니다. 쇼이치보다도 더 암살자 같은 느낌이 뿜뿜하네요. 어두운 색상으로 구성된 전체적인 색감과 코트가 한몫하는 듯합니다.

 

패시브

 

고독한 예술가

다니엘의 패시브인 고독한 예술가는 밤이 되었을 때 여타의 캐릭터보다 시야가 훨씬 넓어집니다. 모니터 화면 기준 대낮과 거의 비슷할 정도로 넓어지는 모습입니다.

 

또한 비 전투 중 이동속도가 빨라지며, 체력이 낮아지면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Q스킬

그림자 가위

롤 캐릭터의 그웬과 비슷한 모션의 Q스킬인 그림자 가위입니다.

 

다만 가위질을 여러 번 하게 하는 스택은 따로 없으며, 그림자 가위를 적중시킬 경우, 다니엘의 다음 3타 공격 속도가 빨라지게 됩니다. 가위질 정 중앙의 적은 슬로우가 걸리며 강화된 피해를 입고 그림자 가위의 쿨타임을 감소시키게 합니다.

 

가능하면 교전 시 근거리 캐릭터가 적인 경우 평타를 때리러 날 향해 올 때 써주시면 가운데에 적중이 쉽게 될 것 같네요.

 

W스킬

영감 (왜불러)

단일 적에게 영감이라는 상태를 부여합니다. 적중당한 적은 머리 위에 표식이 생기며 표식은 시간이 지날수록 차오릅니다. 다니엘은 영감에 걸린 적이 있는 경우 이동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영감에 당한 적은 시야가 좁아지게 되며 표식이 지속되는 시간 동안 다니엘에게 받은 피해량이 축적됩니다.

다만 이 시야가 좁아지는 디버프는 다니엘에게 공격을 받으면 해제가 됩니다.

 

표식이 완성되면 적 위치가 다니엘에게 보이게 되며, 표식이 완충되면 "영감의 대상"이 됩니다.

 

영감의 대상이 발동되고 나서 다니엘에게 피해를 입게 되면 그동안 축적된 데미지가 한 번에 터지는 효과와 함께 속박에 걸리게 됩니다.

 

이 축적된 데미지로 적이 사망할 경우 W스킬의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E스킬

그림자 이동

다니엘이 앞으로 빠르게 돌진하며 "그림자 돌진" 상태가 됩니다.

 

이 상태에서 적을 공격하면 적의 후면으로 빠르게 이동하여 백어택을 시전 합니다. (움짤 1)

 

움짤 2에 대한 설명은 없는데, 매우 근접한 범위 내에서 공격을 시도하게 되면 후면으로 이동하지 않는 것인가 봅니다.

 

R 스킬

걸작

영감 / 영감의 대상에 걸려있거나 속박에 걸린 적 그림자 속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마치 롤의 케인 궁과 같은데, 특이사항으로는 데미지만 입히면 바로 쓸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점이네요.

 

그림자로 들어가게 되면 적에게 침묵을 부여하고, 일정 간격으로 최대 4회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거나 다시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그림자 밖으로 빠져나오며 잃은 체력량 대비 피해를 입힙니다.

 

 

마치며

 

음 그웬과 케인의 짬뽕 느낌에 단검 암살자 컨셉이라 이동기까지 부여된 캐릭터네요.

 

쇼이치가 스킬 위주의 딜링을 하기 위해 지금도 그렇지만 한 때 무조건적으로 스킬추뎀이 붙는 장비를 선택해왔는데 다니엘은 Q스킬의 평타 버프나 여타 스킬들의 쿨타임 초기화/감소 효과가 미흡한 만큼 평타의 중요성도 필요해 보이는 캐릭터인 것 같습니다.

 

치명타 다니엘 으떨지 나오면 제가 해보겠습니다. ㅋㅋㅋ 이상 다니엘 살펴보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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