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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회귀에도 본격적인 롤의 룬 시스템과 비슷한 개념인 특성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시즌 4부터 도입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어떤 특성 시스템이 공개되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특성이란 롤의 룬 시스템과 비슷한 시스템으로, 특성 군이라 하여 파괴 저항 지원이라는 큰 카테고리로 묶이며 메인 특성 군의 (핵심 특성 1개 + 보조 특성 2개) 부 특성 군의 (보조 특성 2개)로 특성 5개를 가지고 각 캐릭터의 단점을 보완하거나 강점을 극대화하는 플레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파괴 특성 군
파괴 특성 군은 공격적인 능력을 강화해주는 특성 군으로 2개의 핵심 특성과 1개의 보조 특성이 공개되었습니다.
핵심 특성 중 하나인 광분은 무기 스킬 사용 시 일정 시간 동안 입는 피해가 증가되지만, 공격력과 공격 속도를 레벨에 비례해 증가시켜줍니다. 양날의 검인 느낌인데 공격력과 공격 속도를 올려주기 때문에 피흡과 관련한 근접 캐릭터나 원거리 기공추 루트에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또 다른 공개된 파괴의 핵심 특성인 흡혈마는 피해를 입힐 때마다 흡혈량이 점차 증가하는 효과를 부여받습니다. 최대 4회까지 중첩이 가능하며 최대 중첩 달성 시 스킬 증폭이 레벨에 비례해 증가되는 부가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흡혈마를 활성화하기 위해 피해를 입힐 때 광역 스킬로 다수에게 동시에 피해를 입혀도 피해를 입힌 대상 수만큼 중첩을 얻게 됩니다. 예를 들어 듀오나 스쿼드 시 재키와 같은 캐릭터가 Q 스킬을 다수에게 긁는다면 빠르게 최대 스택까지 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상세하게 몇 퍼센트의 상승량을 주는지 나와 있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대다수의 캐릭터가 치유량 감소 루트를 타는 것이 보편화된 지금 얼마나 효율적인 특성 일지는 봐야 알겠습니다.
파괴의 보조 특성인 철갑탄은 방어 관통력을 레벨에 비례해 증가시켜줍니다. 기본 공격과 스킬 피해 모두 방어 관통력이 적용되기 때문에 딜러들에게는 빠질 수 없는 보조 특성이 되겠네요.
저항 특성 군
저항 특성 군의 핵심 특성인 불괴는 무기 스킬을 사용 시 불괴 상태가 되게 하며 이때 받는 피해량 감소와 방어 효과 저항이라는 능력치가 증가됩니다. 여기에서 님블 뉴런의 코멘트가 있는데, 저항 특성 군과 지원 특성군 같은 경우는 솔로에서는 크게 환영받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모두가 딜러가 되어 혼자서 1등이 되어야 하는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최선의 방어는 공격이라는 말도 있듯이요.
저항은 보조 특성이 두 개가 공개되었는데 그중 하나인 견고입니다. 견고는 이동 불가 상태일 때 받는 피해량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가집니다.
저항의 다른 보조 특성인 둔감은 치명타 피해를 받을 경우 일정 시간 동안 치명타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지원 특성 군
지원의 핵심 특성인 치유 드론은 궁극기를 사용하면 일정 시간 동안 치유 드론이 따라다니며 치유를 걸어줍니다. 소환되어 있는 동안은 본인뿐만 아니라 주위에 있는 아군도 치유를 해준다고 합니다.
지원의 보조 특성 중 하나인 가시덤불은 대상을 이동 불가하게 만들면 해당 대상은 일정 시간 받는 피해량이 증가됩니다. 플레이어뿐만 아니라 오메가, 알파, 위클라인에게도 적용된다고 하니 듀 쿼드를 할 때 오브젝트를 보다 수월하게 잡을 수 있도록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공개된 지원 특성의 보조 특성인 후방 보급은 매일 밤마다 생존한 아군의 수에 비례해 힐링 포션을 얻게 됩니다. 다만 가방이 가득 차있을 경우 바닥에 떨어진다고 하니 지원담당이 후방 보급을 들었다면 가방 관리도 착실하게 해야겠습니다. 모두가 가방이 가득 차있다면 전투 중 문득 밤이 되었을 때 바닥에 떨어진 힐링 포션을 적이 습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성은 이번 시즌 4가 시작되며 도입될 예정이며,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은 특성들도 있기 때문에 추후 특성이 제대로 공개되었을 때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22.02.12 기준 특성 안내 추가
시즌 5 진행 중 벽력이라는 파괴의 메인 특성 추가 등장으로 기존의 다른 메인 특성들의 성능이 상대적으로 약화된 것처럼 되어 벽력을 제외한 다른 메인 특성들이 버프를 많이 받게 되었습니다.
파괴 특성의 변경점
저항 특성의 변경점
지원 특성의 변경점
이렇듯 보조 특성엔 큰 변화는 없지만 메인 특성이 전체적으로 상향되어 각 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플레이를 특성을 통해서 더욱 부각할 수 있게 되어 캐릭터의 단점을 보완하고 강점을 강화하는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필요한 부분은 수정 보완해 나가겠습니다.